즐겨찾기 추가 2023.02.08(수) 20:37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행정 경제 국제 사회 국방 자동차 종교 교육 IT/과학 벤처/스타트업 농수산 건설/부동산 핫이슈 지차체뉴스 산업 포토뉴스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행정
경제
국제
사회
국방
자동차
종교
교육
IT/과학
벤처/스타트업
농수산
건설/부동산
핫이슈
지차체뉴스
산업
포토뉴스
English 日文 中文

보성군 봇재 그린다향, 그린마켓 역대 최대 매출 달성

11월 기준 매출 4억 원 돌파, 방문객 77,465명 기록

2022-12-06(화) 12:01
사진=보성군 봇재 그린다향, 그린마켓 역대 최대 매출 달성
[신동아방송= 박광옥 기자] 보성군은 11월 말 기준 봇재 그린다향과 그린마켓에서 4억 1천4백만 원의 매출을 올리고 77,465명의 누적 방문객 수를 기록하는 등 개장 이래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은 90%, 방문객은 93% 증가한 결과다. 또한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인 2019년 전체와 비교하면 매출은 34%, 방문객은 83% 증가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의 회복을 넘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보성다향대축제, 보성차밭 빛축제, 보성세계차엑스포 등 굵직한 행사들이 개최되지 않거나, 언택트 형식으로 치러진 상황 속에서 이뤄낸 결과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되고 있다.


보성군은 봇재의 활성화를 위해 그린다향에 빈백(Bean Bag) 소파를 도입하고, 휴가 시즌 동안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또한 방문객의 성별, 연령별 기호 분석을 통해 녹차팥빙수, 그린티에이드, 말차라떼, 그린티스무디 등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였다.

건물 외벽에 대형 간판과 미디어 글라스를 설치하고, 차밭과 소공원, 국도 가로변을 대대적으로 정비하는 등도 매출과 방문객 증가의 주요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보성군 관계자는 “문화의 소비를 통해 삶의 만족도와 효용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것이 트렌드인 시대”라며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봇재, 다향아트밸리, 한국차박물관과 해수녹차센터를 연계해 보성의 역사와 차 문화, 차 산업을 널리 알리는 복합문화관광지구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봇재’는 연면적 49,430㎡ 규모로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는 삼국시대부터 오늘날의 보성이 있기까지 유구한 보성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보성역사문화관이, 2층에는 티 하우스(Tea House) 카페 그린다향과 차 관련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특산품 판매장 그린마켓이 입점해 있다.
박광옥 기자 rhkddhr7200@naver.com
        박광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
사명:(주)신동아방송 전북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02766 / 최초등록일:2013 년 5월 26일 / 제호:신동아방송·SDATV / 발행인·편집인:이신동
본사: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2길 70 (양재동) / 홈페이지:www.sdatv-jb.co.kr
전화:(02)846-9300 / 팩스:(0505)300-8014 / 이메일:sdatv@sdatv.co.kr /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책임자:이신동
(주)신동아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